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8일 검찰의 저축은행 수사와 관련해 소환 통보를 받은 데 대해 “제 생명을 걸고 부당한 정치검찰과 싸우겠다”며 불응 의사를 밝혔다.

최고위원회의(인천 서구)

박 원내대표는 이날 인천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건설현장사무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거듭 밝히지만 솔로몬이나 보해저축은행이나 그 어디로부터도 금품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고위원회의(인천 서구)

그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보해저축은행은 이미 말썽이 나고 있는데 저에게 검찰 수사와 금융감독원의 문제를 의뢰하면서 금품을 수수했다고 한다”며 “저뿐 아니라 어떤 정치인도 말썽난 그곳에서 그런 로비, 그런 처리를 위해서 돈을 받을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고 말했다.

최고위원회의(인천 서구)

그러면서 “마침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대선자금 고백이 터져 나오고 제가 국회 정당대표연설을 통해 이명박ㆍ박근혜ㆍ검찰을 강하게 비판하자 검찰은 아무런 일정 조정도 없이 급조해서 소환통보를 했다”며 “이것 하나만 봐도 검찰이 얼마나 야당 죽이기에 앞장서는지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최고위원회의(인천 서구)

박 원내대표는 “당 정치검찰 공작수사 대책특별위원회의 결의대로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특위는 박 원내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를 공작수사라고 규정하고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