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1월 12일(월) 지역대학 우수 인력 활용과 우수 인력 예비 인프라 구축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생 현장실습 교육생』을 배치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3일부터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 공동으로 대상자를 모집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배치대상자 10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12일 오전 대구은행 본점 지하강당에서 직장인의 기본예절, 대구은행의 현황, 금융재테크 교육 등 사전직무교육을 시작으로, 2월 11일까지 1개월간 대구은행 본점 및 각 영업점에 배치돼 은행업무에 대한 간접체험 및 교육을 받게 된다.

대구은행은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대학생들에게 일자리 제공과 더불어 은행을 체험하고, 향후 금융권에 취업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30명 내외의 인원을 현장실습 교육생으로 운영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경제위기로 취업이 어려워지는 상황에 처한 대학생들을 위해 운영인원을 3배 이상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대구은행 노성석 HR지원부장은 "금융위기로 채용시장이 얼어붙는 등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이번 현장실습 기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은행업무의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향후 금융권 또는 다른 직장에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