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는 1일 검찰의 박지원 원내대표 수사와 관련, “정권 연장용 정치공작, 야당 죽이기 공작수사를 즉각 중단하고 박 원내대표에게 혐의가 있다면 당당히 기소하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정당대표 라디오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하면서 “한명숙 전 총리 사건처럼 정의가 거짓을 이긴다는 사실을 반드시 증명해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거를 코앞에 둔 제1야당 원내대표에 대한 허위사실을 언론에 흘리는 행동과 새누리당을 위한 불법적인 정치행위를 당장 그만두고 이명박 대통령의 불법대선자금에 연루된 이상득 전 의원과 정두언 의원 수사나 똑바로 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또 “새누리당은 민간인 불법사찰 국정조사, 대통령 내곡동 사저부지 특검, 김재철 MBC 사장 퇴출문제 등 19대 국회 개원 당시 합의를 미룰 더 이상의 변명거리가 없다”며 8월 임시국회 개회를 강조했다.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한 재원 문제에 대해 그는 “5년 동안 연평균 30조원이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이 실시하는 최소한의 보편적 복지를 할 수 있는데 한 푼의 증세 없이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부자감세를 철회하면 연간 10조원이 걷히고, 4대강 공사같은 혈세탕진 토목공사를 중단하면 10조원이 줄고, 연간 예산증가율로 마련되는 추가 재원 10조원을 합치면 30조원이 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