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공천헌금 의혹 파문이 대선후보 경선 후보들의 경선 보이콧으로 확산된 가운데, 사태의 최대 수혜자는 민주통합당 박지원(70) 원내대표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불과 며칠 전까지 정국의 주요 쟁점이었던 박 원내대표의 저축은행 금품수수 의혹과, 이를 막기 위한 8월 방탄국회 개최 논란 등이 새누리당 공천헌금 의혹이 부상함에 따라 한 번에 사라져버렸기 때문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당분간 검찰이나 언론에서 박지원의 '박'자도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의 3차례 출석 요구에 불응해 체포 영장이 청구됐던 박 원내대표는 지난달 31일 오후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

검찰은 한두 차례 조사를 더 하고 박 원내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리라는 관측이 있었다.

그러나 2일 현기환 전 의원과 현영희 의원 등이 관련된 새누리당의 공천헌금 의혹이 불거지면서, 검찰이 박 원내대표에 대한 재조사나 구속영장 청구 등을 위한 동력을 얻기 어려워졌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자연히 '8월 방탄 국회 논란'도 자취를 감췄다.

박 원내대표는 말을 아끼고 있지만, 민주당은 '새누리 공천헌금 때리기'에 돌입했다. 내친김에 박근혜 새누리당 경선 후보에 대한 공격까지 시작했다.

이해찬 대표는 3일 영등포구 영등포동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박 후보를 겨냥해 “박 후보는 4·11 총선 당시 비대위원장 자격으로 새누리당 공천장사에 대해 국민에게 백배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추미애·강기정 최고위원도 '박근혜 책임론'을 들고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