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르쉐 공식수입사인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11월 26일 삼성동 JBK 컨벤션 홀에서 고성능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뉴 911 터보를 출시했다. 포르쉐의 아이콘인 911 시리즈 중 플래그십 모델인 뉴 911 터보는 최적의 성능과 향상된 디자인 보다 진보된 기술력을 갖췄다. 여기에 연료 효율을 개선하면서 가벼워진 중량과 강해진 출력, 더욱 민첩해진 스피드로 사상 최고의 911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뉴 911 터보는 1974년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후 35년 동안 끊임없는 발전과 기술 개선을 거친 7세대 모델로 특히 연료 효율이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부분에서 경쟁차종을 압도한다.

뉴 911 터보는 새로운 3.8리터 엔진을 탑재해 500마력의 최대 출력을 발휘한다. 하며, 최고 속력은 312km/h, 0?100km/h은 단 3.4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지난 35년의 터보 역사에서 처음으로 직접 연료 분사 방식의 새로운 엔진과 휘발유 엔진에서는 유일한 포르쉐만의 가변형 터보차저 시스템을 탑재했다. 더블클러치 방식의 기어박스 포르쉐 7단 PDK(Porsche Doppel Kupplung)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PDK가 탑재된 모델은 새로운 기어 시프트 패들이 장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기존 PDK 용 스티어링 휠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기어 시프트 패들의 경우 고단 변속을 위해서는 오른쪽 패들을 저단 변속을 위해서는 왼쪽 패들을 조정하면 된다. 두 스티어링 휠 모두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터보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런치 컨트롤 및 스포츠/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뉴 911 터보는 성능뿐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약 18%나 줄였다. 연비는 EU5 유럽기준 11.4~11.7L/100km로 미국에서 연료 소모율이 높은 차량에 징수되는 특별세(Gas Guzzler Tax)를 내는 기준에 훨씬 못미치는 아주 우수한 수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0?100km/h은 3.4초, 최고 속력은 312km/h를 발휘한다.

뉴 911 터보에는 네바퀴의 구동력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PTM (Porsche Traction Management)와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PSM (Porsche Stability Management)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전자제어 장비 PTV (Porsche Torque Vectoring)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후륜에 전달되는 구동력을 고르게 제어해 보다 민첩하고 정확한 움직임을 유도함과 동시에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