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정고시 총 동문회창립20주년 행사가(회장 강운태 민주당 국회의원)이 28일 대방동 여성프라자 아트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내외 귀빈과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를 보내는 아쉬운 마음으로 다체로운 공연과 특히, 패션쇼와 어린이들이 출연하여 재롱과 함께 친교의 만찬이 이어 졌다.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약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강운태 총 동회장은 축사를 통해 바쁜한해를 보내면서 멀리 이곳까지 찿아와준 동문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보낸다는 말과 함께 어려운 역경과 시련을 격은 우리의 소중한 인연이 계속적으로 이어 나가기를 바라며 인적교류와 서로의 존경과 사랑으로 발전시켜나가자고 하면서 이제는 우리가 검정고시라는 제도를 통하여 혜택를 받은 만큼 사회와 국가를 위해서 봉사하고 다가오는 2010년 새로운 새기의 역사를 창조해 나가자고  강조 했다.
 

그리고 이번 공연과 행사를 준비해준 류재리 장학위장과 동문들에게 한 없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저물어 가는 2009년 송년행사를 통해서 우정과 인적 교류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송년행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전국에서 모인 각 기수(나이별)모인 가운데 한해를 빛낸 동문 시상식과 아울러 장학금전달식에 이어서 동문14명의 수기집(54회 유종국,이원강) 출판 기념회를 가져 자리를 한층 빛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