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돈 공천 의혹에 대한 궁금증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민주당은 ‘개인비리’ 운운하지 말고 검찰 수사에 협조하라.“검찰의 물타기”라고 욕할수록 민주당만 욕을 먹을 것이다

29일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민주당 돈 공천 의혹에 대한 궁금증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민주당은 ‘개인비리’ 운운하지 말고 검찰 수사에 협조하라.“검찰의 물타기”라고 욕할수록 민주당만 욕을 먹을 것이다" 라는 제하의 논평을 했다 ,
다음은 이상일 대변인의 논평 전문이다

친노(親盧) 인터넷 방송인 ‘라디오 21’의 편성제작총괄본부장인 양경숙씨가 4월 총선 때 민주통합당 공천을 희망하는 인사들로부터 받은 40여억원이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지 궁금증이 갈수록 증폭되고 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양씨는 총선 전후로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와 3000통이 넘는 문자와 전화를 주고받았다고 한다. 민주통합당 관계자는 양씨에게 “공천 심사에 도움을 주겠다. 비례대표 00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등의 문자도 수차례 보냈다고 한다.

양씨에게 돈을 건넨 세무법인 대표 이모씨는 총선 전인 3월 박 원내대표를 두 차례 만났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민주통합당은 양씨의 개인비리라고 강조하지만 그렇게 치부하기 어려운 건 양씨 등과 민주통합당의 연결고리가 상당히 많아서다.

이씨 등 3명이 올해 초 32억8000만원을 송금한 ‘문화네트워크’란 이름의 계좌에선 3월말 6000만원이 ‘민주통합당’이란 수취인으로 송금된 기록이 나왔다고 한다.

이 계좌에 든 수천만 원이 친노 진영의 일부 인사에게 송금된 내역도 있다 한다. 양씨가 얼마 전 ‘박, 최, 김, 임 그리고 유.. 바로 니들의 무덤’이라는 트윗을 한 것과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해석이 나오는 상황이다.

민주통합당은 현영희 의원 사건과 관련해 새누리당 전체를 부패 집단이라고 매도하며 거친 정치공세를 펴 왔다.

민주통합당 소속 법사위원들은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수사주체인 부산지검에 대한 항의방문을 통해 정치적 압력을 가하기도 했다.

그러나 민주통합당 공천을 앞두고 공천받기를 원하는 이들이 양씨에게 무려 40억원이란 큰 돈을 준만큼 그 돈이 공천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선 연일 “별 것 아닌 개인비리”라고 선을 긋고 있다.

또 “현영희 의원 사건에 대한 검찰의 물타기”라고 주장하며 양씨 사건에 정치적 색채를 입히려 하고 있다.

무엇이 두려워서 그런지 검찰을 때리면서 실체적 진실이 규명되는 것을 차단하려는 듯한 인상을 주고 있는 것이다.

민주통합당은 새누리당을 본받기 바란다. 새누리당은 현영희 의원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성역 없는 수사를 해서 모든 실체적 진실을 있는 그대로 밝혀주길 바란다고 했다.

민주통합당은 개인비리 운운하며 미리 차단막을 칠 게 아니라 공천과정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자체조사를 하고, 검찰수사에 적극 협력해야 할 것이다.

민주통합당이 검찰을 욕할 수록 국민은 민주통합당을 손가락질할 것이란 점을 잊지 말기 바란다. 라고 논평하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