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떳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떳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서울 청계천 시식회를 시작으로 전국 대도시 투어에 들어갔다.

포항시는 28일 오후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 박승호포항시장 이병석국회의원 강석호국회의원이상구포항시의회부의장,최용성포항시의회 보사위원장을 비롯한 재경향우회회원,서울시민 등 3천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시식회를 열었다.

코미디언 김한국씨의 사회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포항시 홍보대사인 김흥국씨와 배일호씨 가수 한혜진와 최석준씨 등이 참석,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과메기 무료시식회와 판매행사에 이어 연예인축하공연, 과메기 관련 퀴즈, 상품전 시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과메기 시식회. 포항시는 1000인분의 과메기를 준비해갔으나 과메기 시식회를 한다는 말을 듣고 몰려든 3천여명의 인파로 시식회를 시작하자 말자 1시간만에 동이 났다.

덕분에 시식회장 옆에서 판매행사를 하던 과메기 생산자 연합회와 정원수산관계자들이 밀려드는 주문을 소화하느라 즐거운 비명을 울리기도 했다.

이날 시식회에 참석한 김유란(43.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씨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의 명성은 익히 들었으나 아직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는데 김과야채에 쌈을 싸먹는 과메기 맛에 홀딱 빠졌다”며 “집에 돌아가면 가족들에게 이 맛을 소개하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주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항시는 서울 청계천에서의 시식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대구 부산 등 전국의 대도시를 순회하며 시식회를 열어 포항 구룡포 과메기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