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방송 TVN, 뮤직비디오 등 소개하며 집중 조명

폴란드 민영방송에서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뮤직비디오를 집중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폴란드 한국문화원은 17일(현지시간)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약 1시간 동안 방영된 폴란드 민영방송 TVN ‘진도브리(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가수 ‘싸이’ 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폴란드 tvn 방송에서 싸이 강남스타일을 소개하는 장면.
폴란드 tvn 방송에서 싸이 강남스타일을 소개하는 장면.

‘진도브리(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은 동시간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이날 “K-POP ‘강남 스타일’이 폴란드를 깨우고 있다”는 주제로 강남스타일 열풍을 집중 조명했다.

프로그램에서는 이미 미국에서는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대선 후보자 등 유명 인사들이 싸이의 말춤을 따라 추면서 전역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두 달 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1억뷰 이상을 달성했다고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이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모방해 영상을 올리는 등 단순히 춤만을 따라 추었던 과거의 ‘람바다’나 ‘마카레나’와는 다른 양상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기고 있어 흥미를 끈다”고 전했다.

폴란드 tvn 방송 진행자들이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따라하는 장면.
폴란드 tvn 방송 진행자들이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따라하는 장면.

프로그램에 출연한 폴란드의 유명 안무가와 유명 여배우는 “항상 문화적이며 교양적이어야 하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에게 K-POP ‘강남스타일’은 고정관념의 틀을 깼다”며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요인이 필요했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싸이의 춤과 음악이 바로 그런 요인들과 맞아 떨어져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게 된 것”이라며 강남스타일 열풍에 대해 분석하기도 했다.

아울러 프로그램에서는 일반 시민들이 바르샤바, 크라쿠프, 소포트 등 도시 광장에서 싸이의 ‘말춤’을 추는 장면과 춤을 춘 시민들에게 소감을 묻는 인터뷰 내용을 방영했다.

이날 프로그램 출연진들은 ‘강남스타일’이 짧은 시간내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따라하기 쉬운 가사와 춤, 재미있는 뮤직비디오 그리고 전 세계 K-POP 팬들의 SNS를 통한 전파 등이 주요 요인이었다고 공감하며 즉석에서 말춤을 따라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