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선 후보 측이 안 후보를 “경제민주화에 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비판한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안 후보 측 이원재 정책기획팀장은 21일 낸 논평에서 “김 위원장이 안철수 대통령 후보가 기자회견에서 말한 ’경제민주화와 성장전략의 선순환구조’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언론에 이야기한 것으로 보인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 팀장은 “경제민주화와 복지는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전제조건이며 성장이 일어나면서 경제민주화와 복지가 강화되는 선순환이 일어난다는 것은 상식”이라며 “이런 선순환구조를 이해하지 못하면서 한국경제의 문제를 제대로 풀어갈 수는 없다”고 김 위원장을 비난했다.

이 팀장은 “김 위원장도 이런 취지에 함께하고 한국경제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를 바란다”며

“이미 새누리당 경제민주화 추진의원모임에서 논의한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을 통과시키는 것부터 시작하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충고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몇몇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경제민주화가 성장동력과 상충하는 것처럼 설명하는 자체가 그 사람 수준이 그 정도밖에 안 되는 것”,

“정당정치나 경제정책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현실적으로 바다에다 큰 집을 짓겠다는데, 꿈나라 같은 소리” 등의 말을 하며 안 후보를 평가절하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