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여심을 정복한 나쁜 남자들 희대의 플레이보이 최강자는 누군가 장동건 vs 배용준 vs 존 말코비치 vs 라이언 필립허진호 감독의 신작 <위험한 관계>는 18세기 연애심리소설의 교본으로 평가 받는 소설『위험한 관계』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위험한 관계>에서 나쁜 남자 ‘셰이판’으로 변신한 장동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역대 ‘플레이보이’ 역할을 맡은 배우들의 매력을 비교해 본다.

주연은 장동건, 장쯔이, 장백지  감독에는 허진호  수입 데이지엔터테인먼트, 배급 CJ엔터테인먼트  공동제공 KTH이다.

상하이의 모든 여성을 정복한 나쁜 남자, 장동건, 역대 플레이보이 중 단연 최고 장쯔이-장백지에 이어 올가을 대한민국 여심을 흔든다.

1930년대 상하이를 배경으로, 정숙한 미망인 '뚜펀위'(장쯔이 분)를 사이에 두고 당대 최고의 플레이보이 '셰이판'(장동건 분)과 사교계의 여왕 '모지에위'(장백지 분)가 펼치는 위험한 게임을 다룬 영화 <위험한 관계>.

장동건은 이번 작품을 통해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그간 드라마를 통해 어필해온 품격 있는 훈남 이미지, 영화를 통해 보여준 남성적 캐릭터를 벗어 던지고 상하이의 모든 여성을 정복한 섹시한 플레이보이로 변신한 것.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5차례 이상 영화화된 작품들의 ‘플레이보이’ 캐릭터에 비해 이번 <위험한 관계>의 '셰이판' 역은 강렬하고 로맨틱한 매력으로 더욱 진화되었다. 동일 캐릭터를 맡았던 ‘존 말코비치-라이언 필립-배용준’에 비해 장동건은, 로맨틱한 매력을 한층 더 가미해 젠틀한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부드럽고 따뜻한 행동으로 여성을 유혹한 뒤, 냉정하게 그녀를 버리는 '나쁜 남자'로 변신한 그의 새로운 이미지는 이제껏 보여주지 않았던 도발적인 나쁜 남자의 향기를 충분히 풍겼다는 후문. 영화 속 역대 '플레이보이'들 보다 한층 더 세련된 매력으로 무장하고 관객들을 찾는 '셰이판' 역의 장동건은, 올가을 극장가의 여심을 흔들어놓을 예정이다.

존 말코비치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답게 스티븐 프리어즈 감독의 1988년 작 <위험한 관계>에서 '발몽' 자작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치명적인 바람둥이 '발몽' 자작을 연기한 존 말코비치는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지금까지도 역대 '발몽' 캐릭터 중 가장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다고 평가를 받으며, 그가 연기한 <위험한 관계>의 '발몽' 자작은 한동안 '카사노바' 캐릭터의 대명사가 되기도 했다.

1999년 로저 컴블 감독의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에서 맨해튼 최고의 플레이보이 '세바스찬'을 연기한 라이언 필립. 그가  분한 '세바스찬'은, 지금까지 영화화된 작품의 남자 주인공 가운데 가장 연령대가 어린 인물이다. 소년 같은 해맑은 외모와 달리 향락과 쾌락만을 추구하는 나쁜 남자 라이언 필립의 모습은, '세바스찬'의 캐릭터를 더욱 퇴폐적이고 섹시하게 만들었다.


2003년 한국에서 개봉한 이재용 감독의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의 '조원' 역을 맡은 배용준. 당시 <스캔들>은 배용준의 스크린 데뷔작으로, 그의 첫 노출연기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성적 욕망이 억압된 조선 사회를 배경으로 펼치는 그의 능청스러운 바람둥이 연기는 점잖은 '선비'의 이미지 속에 감춰진 욕망을 들춰내며 통쾌함을 자아냈다.

할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 존 말코비치와 라이징 스타였던 라이언 필립, 한류스타의 대명사 배용준 등 내로라 하는 명품 배우들이 맡았던 나쁜 남자 캐릭터와 장동건이 완벽히 소화해 낸 희대의 플레이보이는 어떤 새로움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동건-장쯔이-장백지-허진호 감독’의 만남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영화 <위험한 관계>는, 10월 4일 개막하는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한국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후 오는 10월 11일 국내 개봉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