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24일 연말 대통령 선거의 투표마감 시간을 저녁 6시에서 8시로 늦추는 안이 국회 행안위 법안소위에서 처리되지 못한 데 대해 '새누리당 책임론'을 제기하며 압박했다.
우원식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행안위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이 투표마감시간 연장 법안을 반대해 무산됐다"며 "너무나 정략적이다.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 지도부의 뜻이 아니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투표시간 연장으로 소요비용과 관리 인력이 더 든다는 현실론을 반대이유로 들고 있다"며 "과연 국민의 참정권을 공정하게 보장해 국민의 대표를 제대로 뽑는 일보다 소요비용이 더욱 가치가 있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같은 당 임수경 의원은 새누리당측 행안위 간사인 고희선 의원이 이날 오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투표시간 연장에 대해 여야 합의가 없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말 바꾸기"라고 비판했다.

임 의원은 "당시 행안위 회의록을 보면 고 의원은 세 차례에 걸쳐 투표시간 연장에 대한 합의사실을 공표하고 의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며

"그러나 돌연 `양해를 구하겠다, 5분만 정회하겠다'며 여야가 합의한 내용을 뒤집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지난해 10월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 당시 오후 6시 이후 75만여명이 투표에 참가했다며, 당시 행안위 법안소위에 참석한 중앙선관위 관계자가 투표 시간 연장 효과가 미미하다고 답한 것은 명백한 허위보고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