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건설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발주한 총 908억원 규모의 하남 미사 A5블록 아파트 건설공사 8공구를 수주했다.

경기도 하남시 하남택지개발지구 내에 연면적 167,922㎡의 공동주택 1,164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토목공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보금자리주택으로 민간에 공급될 계획으로 전용면적 59㎡ 368가구, 74㎡ 212가구, 84㎡ 584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864일이다.

STX건설은 지난해 공공공사 토목부문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창출했다. 부산항 신항 주간선도로 노반 조성공사를 시작으로 동탄2기신도시 택지개발사업 부지조성공사, 위례신도시 택지개발사업 부지조성공사, 행정도시~청주 도로건설공사 등을 주관사로 수주했다.

이를 통해 공공공사 부문에서 대형 건설사와의 경쟁을 이겨내며 내실 있는 중견건설사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STX건설 관계자는 “올 해 경영방침인 수주다각화와 총력수주를 위해 모든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토목 및 건축은 물론 로얄앤컴퍼니 화성공장 신축공사, 동해 북평화력발전소 EPC 건설공사 등을 수주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로 거듭나고 있다”밝혔다.

한편 STX건설은 과거 진주 평거 휴먼시아 아파트 건설공사 등 LH가 발주한 아파트 건설공사에 있어 높은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했으며, 이에 LH로부터 국내 125개 건설업체 가운데 건축시설분야 ‘2012년 우수시공업체’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