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현장의 고객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고객 대상 사외이사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장기화 되고 있는 글로벌 경기불황과 내수경기 위축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적극적으로 현장 영업 및 고객서비스에 반영해야 한다는 인식 하에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롯데쇼핑 사외이사 원서 접수는 오는 3~21일 진행되며, 롯데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인정되지 않는다.
지원 자격은 ‘고객의 경영 참여’라는 기본 취지를 살려 롯데멤버스 회원으로만 제한했다.
21일 온라인 접수 마감시까지 등록된 고객들은 별도의 서류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오는 12월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1명은 내년 3월 예정인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되고,
바로 롯데쇼핑의 사외이사로 활동하게 된다.
임기는 1년이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새롭게 선발 될 예정인 고객 사외이사는 고객으로서의 감성을 바탕으로 롯데쇼핑이 고객에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롯데쇼핑의 사외이사는 총 6명이다
박주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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