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10월 한달 동안 대대적으로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다.

한화는 전국 70여 개 사업장 임직원 5,000여명이 참여하는 ‘임직원 릴레이 자원봉사’를 통해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릴레이 자원봉사는 지난 2007년 이후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전국에 위치한 한화그룹 전 계열사 CEO 및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복지시설, 저소득 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60년간 함께해 준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향후에도 동반자로서 늘 함께 하겠다는 ‘동행’의 의미를 담은 특화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자원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화의 자원봉사 활동은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는 생색내기 봉사활동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전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속성과 진정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 멀리’ 가야 한다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철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원하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진심을 가지고 실천한다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

주요 릴레이 자원봉사활동으로, 한화손해보험은 4일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동두천가정개발센터를 방문, 저소득 난민아동 가정에 대한 환경개선활동과 함께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자전거 등 필요물품을 기증하며 꿈과 희망을 선사했고,

한화건설은 18일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기쁨의집(지적장애아동생활시설)을 찾아가 장애아동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어주고, 다양한 도서류를 기증하며 함께 걸어가는 동행의 진정한 의미를 전할 예정이며,

㈜한화는 25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성동구 내 지역주민 중 60세를 맞이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 축하의 시간을 마련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눌 계획이다.

전국 70여 개 사업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릴레이 자원봉사는 각 계열사별로 특화되어 실시한다. 한화생명은 사랑의 연탄배달, 다문화 가족 여행, 독거 어르신 경로잔치 행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정을 나눌 계획이고, 한화케미칼은 희망 밥차,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나눌 예정이이다.

한화호텔&리조트는 부산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층 아동 봉사활동, 독거노인 목욕행사 등을 통해 불우한 이웃을 돌아보고, 한화L&C는 소외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따뜻한 겨울 나기(연탄배달) 등을 통해 함께 사는 이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한화갤러리아는 장애·비장애 아동 사회성향상 프로그램 진행, 거리정화 캠페인 등을 통해 이웃 사랑에 대한 소중한 마을을 전하며 ‘감사’와 ‘동행’의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