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날인 10월 10일.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만들어진 이 날만큼은 모든 임산부가 행복하게 보내야 할 터. 임신을 한 가족이나 친지, 지인이 있다면 이 날을 기념해 선물을 해보자. 주변으로부터의 축복을 통해 아기에게는 더 큰 사랑을, 자신에게는 임신의 소중함을 한결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선사할 수 있다.

임신기 여성은 호르몬 변화로 잇몸이나 치아가 민감해져 작은 자극에서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구강 관리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임산부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극이 적은 구강 관리 도구를 사용하는 것. 필립스 소닉케어의 하이엔드 음파칫솔 다이아몬드클린은 음파가 생성하는 공기방울이 칫솔이 닿기 어려운 치아 사이사이와 잇몸선까지 자극 없이 세정한다. 음파 칫솔은 손목에 무리하게 힘을 주어 닦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에 불필요한 자극을 줄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세정뿐만 아니라 치아 미백 기능, 잇몸 마사지 기능, 민감한 치아와 잇몸을 위한 부드러운 세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임산부의 상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양치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리컵과 USB 포트로 충전이 다양한 주변 기기를 포함해 더욱 편리하다.

건강한 산모와 아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시에는 음료 역시 영양이 부족한 일반 음료보다는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임신수유부용 영양음료를 섭취하면 좋다. 앱솔루트 맘스마일은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타입의 영양음료로 임신부와 수유부의 효과적인 영양 보충을 돕는다. DHA, 칼슘, 철분, 비타민C 등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영양소를 강화했으며 일반 우유보다 칼슘함량은 2배, 철분 50배, 비타민C는 34배 높은 반면 지방은 1/15, 포화지방은 1/25에 불과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코코아맛과 건강한 곡물맛 2가지.

임신 3~4개월부터는 배나 허벅지, 가슴, 엉덩이 등 피부가 심하게 푸석해지거나 트기 시작한다. 한번 손상된 피부는 회복이 어렵고 여성인 임산부의 경우 피부의 변화에 대해 스트레스를 크게 받기 때문에 미리미리 꼼꼼히 관리해야 한다. 기네스 펠트로, 니콜 키드먼 등 헐리웃 스타들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에바비바의 베스트셀러 바디크림과 바디오일은 피부 보습과 보호 기능으로 매끄럽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바디크림은 카카오버터와 호호바씨오일, 알개추출물, 아보카도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고, 바디 오일은 스위트아몬드오일과 잇꽃오일 등이 함유되어 임신 중 피부 변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임신 2~3개월 즈음부터 크림과 오일을 병행하여 사용하면 좋다.

점점 배가 불러오면서 옷장 안에 가득한 예쁜 옷을 입지 못하게 되는 것도 임산부의 고민 거리 중 하나. 따라서 임산부의 스타일을 고려한 임부복을 골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요즘엔 임부복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 많아 집에서 편안한 쇼핑도 가능하다. 하지만 직접 소재를 만져보고 고르고 싶다면 임부복 전용 오프라인 쇼핑몰을 방문해보자.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는 피인더팟, 마더후드 등의 브랜드 임부복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몰. 임산부를 위한 니트와 블라우스, 청바지, 속옷 등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 기능의 임부복을 입는 것이좋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