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아마추어’ ‘말리꽃’ <슈퍼스타K4> 덕으로 상승세 더원 ‘아시나요’ 인기 급상승
<슈퍼스타K4>에 나온 음악들이 다시 빛을 보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윤미래의 ‘Good Bye Sadness, Hello Happiness’가 10월 1주차(10월 1일~10월 7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승철의 신곡 ‘아마추어’는 3위로 올랐으며, 지난 슈퍼위크에서 연규성과 홍대광이 부르며 화제가 됐던 ‘말리꽃’이 7위를 기록했다. 정준영과 로이킴이 불렀던 김광석의 ‘먼지가 되어’는 9위로 내려갔다.

신곡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인의 두 번째 솔로앨범 타이틀 곡 ‘피어나’가 4위에 안착했다.

<나는 가수다>에서 더원이 부른 ‘아시나요’가 72계단 상승한 5위로 진입했다.

프로듀서 이단옆차기의 프로젝트 앨범 첫 번째 곡인 김태우의 ‘내가 나를 봐도 슬퍼..’가 13위에 올랐다.

<K팝 스타> 우승자 박지민과 <스타킹>에서 발라드 천재로 알려진 백예린이 만나 ‘15&’으로 데뷔했다. 15살 두 천재 소녀들의 노래 ‘I Dream’은 15위에 랭크 됐다.

한편, 2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한 이석훈의 ‘좋으니까’는 16위를 차지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슈퍼스타K4>에서 선보인 노래들과 <나는 가수다>’에서 더원이 부른 ‘아시나요’ 등이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다시 한번 경쟁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음원시장에서도  영향력를 확대해 가고 있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