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LTE WARP’가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광고부문과 통합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 등 2개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하고, 프로모션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이 영상광고부문에서, 이 통합 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이 프로모션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한국광고협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경쟁이 치열한 부문은 8개 부문 중 영상부문이며, KT는 샹송 ‘빠담빠담’을 ‘빠름빠름빠름’으로 개사하여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브랜드명까지 따라 부르게 된 것을 수상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통합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은 영화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군단을 활용하여 광고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유기적으로 구성하여 통합적인 캠페인을 진행한 점을 인정된 것 같다고 밝혔다.

KT 시너지경영실장 남규택 전무는 “매달 소비자들이 접하는 광고가 300~400편이 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쉽고 깊게 기억되기 위해 새롭고 혁신적 방법을 시도한 것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KT의 브랜드 가치와 광고캠페인 경쟁력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