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혜택도 받고 삶의 질도 높이고 일석이조




9.10부동산대책이 시행된 지 한 달이 돼가면서 수도권 미분양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세제혜택을 받으려는 많은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은 황금알을 낳을 수 있는 곳을 찾느라 고심하고 있다고 한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해도 커뮤니티 시설하면 고급 주상복합에 있는 시설이라고만 생각해 왔다. 고급 주상복합을 찾는 입주민을 보면 한 번에 모든 걸 안에서 다 해결하길 바라는 마음에 주상복합을 떠나 아파트단지로 옮겨가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였다.

고급 주상복합에서 입주민의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발전돼 왔다. 하지만 이젠 고급 주상복합만이 아닌 아파트 단지에도 커뮤니티 시설의 다양화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예로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가 대표적인 사례다.

아파트 단지의 대형커뮤니티의 원조인 래미안 퍼스티지가 주변 신규 아파트보다 더 많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대형 커뮤니티 센터로 인하여 생활의 편의성은 물론 고객의 Needs를 만족시켜 주면서 고객의 가치와 품격까지도 높여주는 계기가 됐다고 보여진다.

삼성물산이 분양중인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는 이런 아파트 트렌트에 맞게 입주민의 만족을 극대화시키고 고객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커뮤니티센터에 공을 들여 만들고 있다.

1711세대의 단지규모에서 알 수 있듯이, 한강신도시에 공급되는 민영 아파트 중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에 걸맞게 3000여㎡가 넘는 대규모 커뮤니티 센터가 도입되는 등 그 규모에서부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중,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 서울 목동 하이페리온 등 고급 주상복합이나 타운하우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등을 도입해 가족이나 친지 등 멀리서 찾아온 손님을 귀하게 모시기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삼성물산 분양관계자는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면 같은 아파트 단지 내에 있기 때문에 야박하게 보이지 않으면서도 사생활 보호 등 신경써야 할 곳이 줄어 편리하다”며 “특히 중소형 아파트에 사는 신혼부부, 젊은 직장인 등의 경우 외부 손님이 올 경우 재울 곳이 마땅치 않아 게스트하우스를 더욱 선호하기 때문에 설계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의 3060㎡로 계획된 커뮤니티 중 150㎡가 게스트하우스로 사용되며, 총 6실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게스트하우스의 층고를 타 단지들의 펜트하우스 층고와 비슷한 5.4m로 높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높은 개방감과 함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뜻이다.

이외에도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등의 스포츠시설, 키즈룸, 도서관,(입주민이 요구에맞게 활용예정인) 멀티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는 건폐율 18.27%, 조경율이 50%가 넘는 친환경 단지로 꾸며져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의 설계로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여러동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고 바람길을 고려한 주동배치로 통풍에도 신경을 썼다. 또 1층 가구는 거실 천장고를 30㎝ 상향 조정해 개방감을 높였다.

사업지 동측에는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가 설립될 계획이며 종교시설, 사회체육시설도 들어올 예정이다. 남서측으로는 폭 25m에 이르는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해 단지 내 어디에서나 녹지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12∼21층, 22개동 1711가구로 김포 한강신도시 민영아파트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68㎡∼84㎡으로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최근 다양해지는 고객 취향을 고려해 10개 Type 다양한 평면을 계획했다.

평면구조뿐 아니라 3.3㎡당 분양가도 확장비포함 900만원대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또한, 중도금대출도 60%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제공해 소비자의 자금 부담을 크게 낮췄으며, 내년 4월부터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래미안 한강신도시2차는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김포IC에서 김포시청 방향으로 이어진 48번국도 선상인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533의 53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4년 6월 예정이다, 양도세는 5년간 100%면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

분양문의: 1588-8854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