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30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를 놓고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고 대선은 정책대결보다 과거지향적ㆍ인기영합적으로 흐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본부장은 이날 중앙선대본부 회의에서 "이는 국민을 위해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민에게 새 정치를 하겠다고 나선 두 후보가 우리 정치를 후퇴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야권단일화 여부에 왈가왈부할 생각이 없지만 두 후보가 빨리 블랙홀에서 빠져나와야 한다"며 "계속 시간을 끌면 국민이 두 후보를 블랙홀로 빠트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 "우리 환경이 미래를 불안하게 하거나 구체성이 없는 후보에게 맡겨도 될만큼 경제ㆍ외교ㆍ안보에서 여유롭지 않다"며 "그래서 준비된 미래를 가진 박근혜 후보가 꼭 당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의원을 포함한 각 지역 당협위원장은 이제 지역으로 내려가 나라를 구한다는 각오로 선거운동에 임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정기적으로 선대본부 회의를 지역 순회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서병수 사무총장도 야권 단일화와 관련,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언급하며 "대선이 50일밖에 안 남았는데 양 후보는 플레이오프 일정조차 잡지 않은 형국"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밀실에서 단일화를 빙자해 권력을 나눠 먹는 야합을 획책하는지 모르지만 `문재인 필패론'과 `무소속 불가론'으로 치고받으며 대선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다"며

"더욱 가관은 단일화 기선제압을 위해 정치개혁이라는 시대적, 국민적 소망을 악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