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이주호 장관)와 문화체육관광부(최광식 장관)는 '12.11.3.(토)부터 12.2.(일)까지 5주 동안 토요일과 일요일에 전국 12개 시ㆍ도(서울 외 11개 시ㆍ도)에서, 초ㆍ중ㆍ고 학생(엘리트 선수 제외)들이 참여하는 「2012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에 개최되는 2012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대회 종목을 ‘11년도 10개 종목에서 ‘12년도 31개 종목으로 확대하여 15,000여명(선수 14,500명, 임원 500명)이 참석할 계획이며, 대한체육회 및 국민생활체육회 산하의 경기단체에서 대회를 주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12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스포츠 강습, 스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가 펼쳐지는 청소년 스포츠 축제의 모습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본 대회의 개최를 위하여 대한체육회에서는 엠블렘 및 표어, 포스터, UCC를 공모하였고, 그 결과 엠블렘은 대전 동산고등학교 김명주(3학년), 조효근(3학년) 학생 공동 작품이, 표어는 경기도 궁내중학교 김나영(3학년) 학생의 「우정은 多함께, 스포츠는 新나게」작품이, 포스터는 인천 계산여중 구수민(3학년) 학생의 작품이, UCC는 인천 계산여중 이성희(3학년) 학생의「작은 선물」(유튜브 탑재)이 당선되었다.

또한, 본 대회를 축하하고 분위기를 고조하기 위하여 대회 개최지역 내 학생오케스트라 운영 학교가 참여하여 체육과 예술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였다.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지원시스템(http://school-club.sports.or.kr)을 통하여 대회 안내 및 선수등록 등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을 딛고 본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우수사례를 소개하여 많은 학생에 귀감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