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은 10일 현직 부장검사급 검찰 간부 금품수수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 와중에 검찰이 특임검사를 지명해 직접 수사키로 한 것과 관련, "경찰 수사 방해용"이라고 비판했다.
▲     © 중앙뉴스

김 현 대변인은 논평에서 "경찰이 공들인 수사의 공을 가로채려는 것은 아닐 테고, 수사 지휘권을 이용해 수사를 방해하려는 것이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 "특임검사는 결국 특권의식과 집단이기주의에 빠진 검찰이 스스로에 대한 수사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확인시켰을 뿐이라는 점에서 수사에 방해가 될 뿐"이라면서

"이번 사건을 검경 수사권 다툼으로 왜곡하려던 검찰이 수사지휘권을 악용해 사건을 왜곡ㆍ축소하려 한다면 후안무치한 집단이라는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선후보 선대위 박광온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은 검찰 스스로 공직비리수사처의 설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며 "검찰도 국민의 사랑을 받는 검찰로 나서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의혹을 수사 중인 특검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과 관련해 "국민적 의혹이 있는 사건인 만큼 수사기간을 연장해 이 대통령을 비롯한 관련자들의 혐의를 한 점 의혹이 없도록 밝혀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