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석채 회장이 아시아 최고 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KT(회장 이석채)는 태국 방콕의 시암 켐핀스키(Siam Kempinski) 호텔에서 11월 16일 저녁(현지시간)에 열린 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최고경영자(CEO)들에게 주어지는 제11회 아시아 경영자 대상(Asia Business Leaders Awards, 이하 ABLA)에서 이석채 회장이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2001년 시작된 ABLA는 세계적인 경제채널 CNBC가 주관하여 시카고 경영대학원(The Univ.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 글로벌 HR전문기업인 DDI(Development Dimensions International)와 함께 아시아권 주요 경영자를 대상으로 경영실적 및 경영철학 등을 5개월간 3단계에 걸쳐 엄격한 검증을 한다. 이를 토대로 창의적 기업가 정신, 혁신성과 리더십으로 세계 경제 활성화와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는 최고의 기업인을 6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이석채 회장은 2009년 이후 4년간 KT그룹내 13,000여명의 신규 채용을 통해 젊은 직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시하고, 스마트워킹과 창의경영 등을 적극 도입하여 인재 중심의 기업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인재 부문(Asia Talent Management Award)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우리나라 기업 CEO로는 5년 만의 수상으로 국내 통신기업으로는 최초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석채 회장은 ABLA 시상식에서 “사람이 모든 것을 만든다는 철학으로 IT산업의 부흥을 통한 젊은이들의 일자리 창출에 전념해 왔고, 스마트 혁명에 따른 Virtual Goods 시장이 우리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미래를 열어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