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개최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2.11.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덕 감독, 김수현 작가, 가수 싸이 등 수훈

▲ 지난 19일 열린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화훈장 은관을 수상한 김기덕 감독과 문화훈장 옥관을 각각 수상한 배우 조민수, 이정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9일 오후 6시30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열고 31팀의 대중문화예술인에 대해 훈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화 '피에타' 주역인 김기덕 감독(문화훈장 은관), 배우 이정진·조민수(문화훈장 옥관)를 비롯해 '강남스타일' 열풍을 일으킨 가수 싸이(문화훈장 옥관), 한류 아이돌 투애니원(국무총리표창), 샤이니(문화부장관표창) 등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에프엑스, 미스에이, 샤이니 등 아이돌 스타들은 이날 무대에 올라 축하 공연을 꾸몄으며, 다비치와 노을은 김수현 작가와 배우 나문희의 드라마 주제곡을 들려주기도 했다.

트로트 가수 이자연과 한혜진은 '홍콩아가씨'로 잘 알려진 금사향, '슈퍼스타 K2' 출신의 가수 존박은 송창식의 헌정 공연을 꾸몄다.

분야별 수상자는 ▲문화훈장 은관 = 금사향·김기덕·김수현(드라마 작가)·윤일봉 ▲문화훈장 보관 = 나문희·송승환·송창식 ▲문화훈장 옥관 = 싸이·이정진·조민수 ▲대통령표창 = 김창완·박성연·심재명·안치행·유강진·이용식·한석규 ▲국무총리표창 = 김동수·김형석·나윤선·유재석·이은하·조승우·하정우·2NE1 ▲문화부장관표창 = 김수현(배우)·류승룡·샤이니·이수근·장기하와 얼굴들·홍정은 홍미란 등 31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