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하춘수)은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와 공동으로 20일 오전 김천 탑웨딩타운에서 ‘제5회 김천CEO포럼’을 개최하고, 김천 소재 거래기업을 방문하는 현장 CEO마케팅을 실시했다.


김천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오찬 포럼에는 윤용희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김경천 김천과학대학교 총장, 강병직 김천제일병원 이사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등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성철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총장을 초청해 ‘대한민국, 제2의 기적을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 발표로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김천에 소재한 거래 기업을 찾아 일터를 살펴보고,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CEO현장 마케팅’을 진행했다.

하춘수 회장은 김천시 개령면에 소재한 플라스틱 파렛트 원료를 제조하는 ㈜미래산업(대표 남부연), 김천시 응명동 소재의 점착제 제조업체 코스모텍(대표 정형선) 등 김천 소재 5개 업체를 찾아 기술 연구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현장 근로자에게 ‘행운의 떡’을 전달하며 추운 날씨에도 업무에 힘쓰는 근로자들을 격려했으며, 근로자와 해당 업체에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약속했다.

하춘수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김천을 비롯해 대구, 구미, 포항 등에서 산학연과 연계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경영일선에 도움을 주는 CEO포럼과 현장을 직접 찾아 격려하는 CEO마케팅을 활성화 시켜 지역거래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일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