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고초려... 호남 3차 희망투어


▲ 회일스님과 대화하는 추미애 의원.     © 이영노 기자
추미애 민주당 최고위원장이 전북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두 차례에 걸쳐 호남을 방문했던 문재인 후보 선대본부의 국민통합위원장인 추미애 의원이 세 번째로 호남을 찾았다.

▲ 전북도청을 방문한 추미애 의원.     © 이영노 기자


20일 추미애 위원장은 전북도청을 방문하여 김완주 도지사를 예방, 전북의 도현황과 대선, 새만금특별법, 다문화가정 등에 대해서 깊은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한쪽만 잘살면 통합이 아니다. 새만금은 새로운 천년을 위해서도, 국민통합차원에서도 꼭 완성되어야 한다” 며 새만금 관련 특별회계가 통과되도록 민주당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균형발전차원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기금운용본부는 반드시 이전되어야 한다”며 공기업 이전을 촉구했다.

이 2가지 의견에 추 의원은 공감대를 가졌다.

이어진 기자 간담회에서 지도부 사퇴입장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추미애 위원장은 “민주당이 단일화를 위해서는 무엇이든지 해야 된다는 의지의 차원이다”라며 지도부 사퇴 이유를 설명했다.

또 추미애 위원장의 광폭행보는 이후에도 계속되었다.

이날 3시부터는 <참좋은 우리절>을 방문하여 회일 스님을 찾아 정치현안에 대한 지혜를 구했다.

회일 스님은 “민주당에는 기대치가 큰 만큼 실망도 크다. 호남이 정치변화를 주도하는 역동적인 지역적 특색이 있다. 문재인 후보가 여론을 주도하고 있는 것 같다. 다행스럽다”고 했다.

또한, “정치쇄신은 민주당이나 새누리당이나 예외가 없다. 국민이 바라는 역동적인 변화에 공감이 있다면 제도적 쇄신도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이다”고 민주당 지도부 사퇴에 대한 안타까움도 표현했다.

한편 추미애 의원은 21일 지역중소기업을 방문하여 소상공인 간담회를 가지고 전북 송천도서관에서 지역도민 독서모임에 참석할 예정이다.

/전주=이영노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