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스마트폰을 보유한 우리카드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카드 ‘거래승인 내역’과 ‘이용대금명세서’를 즉시 제공하는 우리카드 ‘바로알리미’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카드‘바로알리미’앱은 카드 거래승인 내역을‘매출표 형태’로 실시간 제공하는‘스마트알리미’와 이용대금명세서가 도착했음을 알려주고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스마트명세서’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알리미’는 기존의 SMS(문자서비스)를 통한 거래승인 통지와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승인내역이‘매출표 형태’로 제공되어 이용한 카드와 가맹점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가맹점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으로 직접 전화도 걸 수 있는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명세서’는 우편명세서 대비 최장 7일, e메일명세서 대비 3일정도 빠르게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명세서가 전송되어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명세서 재발행 기능이 있어 최근 6개월간의 명세서에 대해서는 즉시 재발행하여 확인할 수도 있다.

이밖에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에 대한 현황과 부가서비스 안내, 할인혜택, 포인트 정보, 수수료율, 이용한도, 진행 중인 쿠폰 및 이벤트에 대한 안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

우리카드‘바로알리미’서비스는 우리은행 영업점, 우리카드 홈페이지, 콜센터(1588-9955)는 물론이고, 스토어, 인터넷(m.wooribank.com)을 통하여 간편하게 설치 후 이용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알리미’는 월 300원의 유료서비스이나,‘스마트명세서’와 동시 이용하는 회원에게는 수수료를 면제하여 고객이 수수료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