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SH공사는 2010년 1월 6일부터 2월 5일까지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문화공간인 가든파이브(동남권유통단지) 라이프(LIFE) 상가 및 웍스(WORKS) 아파트형 공장, 툴(TOOL) 공구상가 1,531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급대상자는 왕십리 뉴타운·삼일아파트 철거상인을 포함한 청계천 이주대상자와 가든파이브 전문 상가 분양을 희망하는 일반인이다. 특히, 청계천 특별 공급 대상자에는 2004년 당시 서울시에 이주 신청하여 이주대상자로 확정된 대상자 중 미계약자 및 상가·공장 2호 이하 계약자와 2009년 6월, 왕십리 뉴타운·삼일아파트 철거상인 분양신청자중 미계약자가 해당된다.

이번 분양 신청서 제출기간은 순위별로 각각 2010년 1월 6일~8일, 1월 18일~20일, 2월 1일~5일까지로 우선 순위별로 공사 지정 신한은행에 분양 신청금을 납입한 후 가든파이브 라이프 테크노관1층에 마련된 사무소에 분양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의 경우 공급 상가 및 아파트형 공장은 공급 우선 순위별(1,2,3순위)로 신청순번에 따라 선착순으로 공급하게 된다.

특히, 가든파이브 라이프(LIFE)의 경우 계약일로부터 60일이내 잔금을 납부하고 개점하여 2개월 이상 계속하여 영업한 조기 입점 및 영업 개시자에게는 전용면적 23㎡(7평)기준 1,000만원 내의 인테리어 실비와 수도광열비를 제외한 일반 관리비를 지원하는 혜택을 부여한다.

가든파이브 라이프(LIFE)는 의류·액세서리·각종 소품·전자제품·의류부자재 등 총 4천개의 점포가 입점하는 초대형 쇼핑몰이며, 가든파이브 웍스(WORKS)는 금속부품·조명·인쇄·전기용품 등 공장 및 판매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아파트형 공장, 그리고 가든파이브 툴(TOOL)은 공구상가가 집중되어 있는 상가이다.

가든파이브 라이프(LIFE)는 지난 23일, 가방 원·부자재 판매조합 입점식을 개최했으며, 현재 43개의 점포가 가방 도·소매 및 원부자재를 판매중에 있으며 업종별 많은 상가가 이미 입점하여 영업중이다. 가든파이브 웍스(WORKS) 아파트형공장은 90%가 분양 완료된 상태이며 이미 분양자의 75%가 넘는 450여호가 입점하여 영업하고 있다. 특히, 가든파이브 라이프(LIFE)에 입점한 CGV와 가든파이브 툴(TOOL)에 입점한 스파, 웨딩컨벤션 등은 성황리에 영업중이다.

서울특별시 SH공사 유민근사장은 “이번 가든파이브 라이프(LIFE) 상가 및 웍스(WORKS)의 아파트형공장, 툴(TOOL) 공구상가 입점신청을 통해 보다 많은 청계천 이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가든파이브는 지하철 8호선 장지역과 바로 연결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와의 접근성도 뛰어난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단지로 2010년에 활성화단지 및 물류단지까지 연결이 되면 국내 최고의 미래형 복합 시티로 변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