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대통령 산하에 ‘국정쇄신 정책회의’(가칭)를 설치하고 자신의 정치쇄신 공약 뿐 아니라 야권에서 나온 공약 들도 일부 수렴해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또 이 기구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행정각부 장관 등 정부 담당자와 각계 전문가, 시민대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야당 추천 인사를 3분의 1 이상 포함하기로 했다. 정책회의에는 분야별 추진과제를 담당할 분과위원회도 설채돼 전문적인 연구, 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안대희 정치쇄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은 9일 여의도 당사에서 “박 후보는 국민 선택을 받을 경우 국민과 약속한 정치쇄신 공약과 전에 무소속 후보(안철수 전 후보를 의미)가 제시했던 의견을 포함해 대선과정에서 제시된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국정쇄신정책회의를 설치해 운용할 계획”이라며 이같은 내용의 정치쇄신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 정부는 누가 당선되더라도 새 정부 출범과 동시에 국민대통합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민생살리기, 일자리창출 등 어려운 과제를 동시에 수행해 나가야 한다”며

“이러한 위기의 상황에서 정치쇄신 과제도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서는 임기 초에 국정쇄신 종합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그 실천 여부를 점검 할 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박 후보가 약속한 정치쇄신공약 중 정부가 추진할 수 있는 대통합 탕평인사·민주적 국정운영·국회와의 협력강화·기회균등위원회 설치·검찰개혁 등과 관련한 국정쇄신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별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대선공약으로 제시한 국정쇄신 공약 뿐만 아니라 야당의 후보자가 제시한 정치쇄신 공약도 검토해 수용할 부분은 과감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