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010년 대 시민 파급효과가 큰 시정핵심사업 중 총 4개를‘PM 운영 위원회’심의를 거쳐 2010년 PM사업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2010년부터 시정핵심사업 직위공모제(PM) 추진을 위해 시민파급 효과가 크고 추진 중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 중 7개 사업을 해당부서로부터 PM 대상사업으로 추천받아, 그 중 대 시민 파급효과와 PM의 역할 필요성 등을 평가하여 PM사업으로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PM 사업은 총 4개 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개발이용시범단지 조성, 돔 야구장 건립 및 주변지역 개발 프로젝트, 동대구광역복합환승센터 건립, 동대구역세권 개발 등 금년 시행되는 대구시 주요 프로젝트로 담당인력 안정화와 체계적 사업관리를 통한 성과 극대화가 기대된다.

향후 PM사업을 수행할 담당 PM(5급, Project Manager)을 직위 공모하여 일정기간 전보를 제한하고, 선정된 PM은 PM으로서의 사전 교육, 우수기업체 견학 등 벤치마킹에 참여하면서 PM사업을 본격적으로 수행하여 사업종료 또는 일정기간마다 사업성과를 평가하여 그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대구시는 시정의 책임행정 구현 및 성과중심 인사시스템 도입을 위해 추진하는‘시정핵심사업 직위공모제(PM제도)’의 추진성과에 따라 앞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PM사업 개념 : 시민 파급효과가 큰 시정핵심사업을 PM사업으로 선정하고 사업담당 PM(Project Manager, 5급)을 직위공모로 선정, 일정기간 전보를 제한하고 사업실행 및 성과를 극대화하여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상여금 등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