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민주당 (광주 남구)국회의원이 7일 오후 2시 광주시민회관에서 제18대 국회 의정보고회를 갖는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강 의원의 활동내용을 담은 영상물 상영과 축사, 약력보고, 의정활동 보고, 지역주민과의 대화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보고회에서는 강 의원의 활동 성과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자료를 지역민에게 배포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자료에는 영산강 살리기, 호남고속철 등 지역현안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과 나눴던 대화 주요 정책자료 의정활동 지역 예산 확보 성과 등이 담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의정보고회 사상 처음으로 지역민에게 시장 출마 여부에 대한 의견을 묻는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끌고 있다.

강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를 마치고 참가자를 대상으로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와 시장 출마여부를 묻는 투표를 진행하며, 여론조사기관에 의뢰, 보고회에 참여하지 않은 지역 유권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예정이다.

강 의원은 “시장 출마 여부를 결심하는 데 국회의원으로 뽑아준 지역민의 의견을 먼저 묻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지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 뜻에 따라 최종적인 판단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선관위에 문의한 결과 지금까지 이런 사례가 없었으나 적극 권장할 만한 사항이라는 답변까지 들었다”면서 “지역민들이 적극 참여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강 의원은 광주 시민과의 대화를 가지면서 시장출마 여부를 묻는 폭넓은 질문응답을 갖으면서 광주시장 출마의 관심이 쏠려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