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는 한강『무지개분수』연출 음악을 시민고객의 추천을 받아 활용할 계획이다. 음악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를 통하여 2월28일까지 추천을 받아 장르별, 세대별로 추천이 많은 음악을 선택할 예정이다. 시민고객께서는 홈페이지에 있는 무지개분수 동영상을 감상한 후 애창곡이나, 무지개분수 연출에 어울릴 것 같은 음악을 추천하면 된다.

현재 무지개 분수에는 지난해 시연회시 선보였던 울산아리랑, 헨델의 수상음악 등 10여 곡이 준비되어 있으나 앞으로 30~40곡으로 계속 삽입곡을 올려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국과 일본에 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대장금, 겨울연가 OST곡 등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테마곡을 준비하여 외국 관광객 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이번 공모에는 특히 가족·이웃간의 용서와 화해, 연인들의 사랑, 청혼 등 사연이 담긴 음악을 사연과 함께 추천하면 선별하여 우선 선곡을 고려하고 있으며, 공모 후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음악 추천을 지속적으로 받을 예정이다. 이번 선곡된 음악들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시민고객들이 선곡된 음악 중에 특별한 사연을 담아 신청하면 무지개분수 방문 예정 날짜에 신청곡을 틀어 소중한 추억 이벤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무지개분수가 완성되어 올봄 본격 가동을 준비하면서 시민고객이 내용을 채우고, 이야기를 만들며, 자신들의 이벤트로 무지개 분수를 추억의 장으로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하여 시민이 관객이 아닌 연출가이며 주인이 되게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