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IPTV와 구글TV의 스마트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u+tv G’ 서비스가 10만 가입자를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작년 10월 출시한u+tv G 서비스가 월 신규 IPTV 가입자의 70%가 선택하며, 두달 반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u+tv G 서비스는 작년 10월 출시 이후 매달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해 작년 12월에만 약 5만 여명의 신규 가입자를 달성하는 최대의 성과를 거뒀다.

이와 같은 수치는 u+tv G 출시 이전 IPTV 가입자 증가에 비해 약 40% 이상 대폭 늘어난 것이다.

특히 신규 가입자의 약 70% 이상이 u+tv G를 선택하는 등 구글의 풍부한 영어 교육 콘텐츠와 기존의 IPTV는 물론 스마트TV를 능가하는 기능을 원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u+tv G에는 기존의 해외 구글 TV에서 볼 수 없었던 ▲NFC 터치한번으로 TV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세컨드 TV ▲스마트폰에 있는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는 폰 to TV ▲이미지 구간탐색 및 캡쳐/SNS 쉐어(본방사수 인증샷)등의 스마트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채널/VOD/유튜브/웹(Web)/구글플레이를 연계해 모든 콘텐츠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위해 터치패드가 적용된 풀(Full) 쿼티 자판의 새로운 리모콘을 함께 제공한다.

이에 더해 LG유플러스는 스포츠, 골프, 영화, CNN, 디즈니 등 제공되는 채널을 기존(119개)보다 확대한 124개(HD83개)의 채널을 제공하는 한편 구글플레이를 통해 제공하는 TV 애플리케이션을 기존보다 60% 이상 확대해 총 2,500여개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u+tv G의 증가세에 힘입어 올해 스마트 IPTV에서만 50만 가입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최순종 IPTV사업담당은 “기존의 해외 구글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시간 채널과 VOD서비스, NFC 기능을 활용한 세컨드TV 기능 등이 스마트 기기 시대의 소비자에게 매력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며 “유료방송 최저수준의 월 9,900원의 경제적인 요금도 서비스를 선택하는 중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