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로 주식 작전을 본격적으로 다뤄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작전>(제작 ㈜영화사 비단길/ 감독 이호재)에서 실제 억대 연봉을 받던 펀드매니저 출신의 배우 ‘김준성’이 재미교포 펀드 매니저 ‘브라이언 최’ 역을 맡아 리얼한 연기를 펼쳐 화제다.

억대 연봉의 펀드매니저 출신 배우 김준성!
전직을 100% 활용한 맞춤 배역으로 <작전>의 리얼리티를 더하다!

배우 김준성은 영화 <어깨너머의 연인><웨스트 32번가>, 드라마 <로비스트> 등에서 매력적인 외모와 개성 있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김준성은 배우로 데뷔하기 전 네덜란드 계 금융회사 ABN암로사에서 억대 연봉을 받던 유능한 펀드매니저로 활동한 독특한 경력의 소유자. 우연히 영화 <작전>에서 재미교포 펀드 매니저 ‘브라이언 최’ 역을 맡아 캐릭터의 리얼함이 살아있는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김준성이 맡은 <작전>의 ‘브라이언 최’는 한 손엔 루이비통, 한 손엔 스타벅스를 들고 잘난 척 영어를 남발하는 전형적인 재미교포 펀드매니저 캐릭터. 그가 매입하는 주식은 곧 아메리칸이 사는 주식이 되는데, 주식작전에서 속칭 ‘검은머리 외국인’으로 불리며 ‘외국인 자본 유입’이라는 작전의 윤활유 역할을 맡아 600억 작전에 가담하게 된다.

김준성은 “대본을 처음 봤을 때, 브라이언 최를 연기하면 예전 증권브로커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 제대로 한번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증권계는 누구보다도 잘 아는 세계이기에 이 역을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촬영할 수 있겠다고 생각 했다.” 라며 맡은 역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김준성은 촬영 현장에서 자신의 경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었다. 주식에 대한 지식이 없던 배우 박용하, 박희순, 김무열 등을 비롯 주식에 대한 스탭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또한 동료배우들에게 증권계 사람들의 행동, 말투 등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작전>의 캐릭터를 더욱 생생하게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영화<작전>은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을 독파한 강현수(박용하 분)가 전직 조폭 황종구(박희순 분) 일당에게 엮여, 대한민국을 뒤흔들 600억 승부를 펼친다. 2008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 <추격자>를 제작한 ‘영화사 비단길’의 새 작품인 영화 <작전>은 2009년 2월 12일, 600억 주식 전쟁의 실체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