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수 의심남 1000명 전화번호 추적 중 경찰서 명의 번호 확인돼

무속인 일가족이 점을 보러 온 20대 여성에게 돈을 빌려준뒤 높은 이율을 적용, 돈을 갚지 못하자 6년간 감금한 채 성매매를 강요한 사건에 현직 경찰 간부가 연루된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대구 달서경찰서에 따르면 대구시내 모 경찰서 지구대장인 A 경감은 지난 2008년 9월경 대구의 한 모텔에서 피해자인 B(28·여)씨에게 돈을 주고 1차례 성관계를 가진 혐의로 최근 입건됐다.

경찰은 B씨의 통화 내역 중 성매수를 의심 받고 있는 남성 1000여명의 전화번호를 추적해 조사하던 중 경찰서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1개를 확인, 사용자인 A 경감을 상대로 조사를 벌이다 이 같은 혐의를 확인했다.

이와 함께 경찰은 대구 모 지구대에서 경장으로 근무하다 음주운전으로 해임된 전직 경찰관 C 씨도 같은 혐의가 있음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경감과 C씨를 포함, 나머지 성매수남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검찰에 사건을 일괄 송치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2002년 무속인 김모(33·여)씨 등 일가족이 자신들이 운영하는 점집에 점을 보러 온 B씨에게 "500만원짜리 굿을 해야한다. 돈을 빌려주겠다"라고 사채를 빌려준 뒤 B씨가 돈을 갚지 못하자 집에 감금한 채 성매매를 강요하고 10억여원을 가로챈 혐의로 2009년 3월 초 경찰에 붙잡혔다.

특히 김씨 일당은 B씨를 폐쇄(CC-TV)회로가 설치돼있는 방 안에 가둔채 폭력을 일삼기도 했으며, B씨로부터 갈취한 돈으로 자신들은 고급 외제차를 몰고 다니는 등 호화생활을 해온 것으로 드러나 더욱 충격을 줬었다.

이후 경찰은 김씨 일당을 검찰로 송치하고, 현재까지 휴대전화 통화내역을 토대로 성매수남을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