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학 김시호 군,...제77회 의사국가고시서 영예


김시호 원광대학교 학생.    
원광대학교에서 의사국가고시 전국 수석이 나와 귀감이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난 1월 10일~1월 11일에 실시된 제77회 의사국가고시 시험에서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김시호 군이 영광을 차지했다.

김 군은 시험에서 총점 400점 만점에 372점, (93점/100점 환산 기준)을 획득해 전국 3,287명의 합격자 중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김시호 군은 대전 송촌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07년 원광대학교 의예과에 입학하여 재학 중 성실하고 적극적인 학습태도로 의예과 1학년부터 의학과 4학년 동안 249.5학점을 이수하고 평균평점 4.33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군은 “의대를 어렵게 입학했다. 의예과 1학년 초에는 성적이 좋지 않아 실망도 했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앞만 보고 열심히 노력하였더니 차츰 성적이 올라 포기하지 않고 공부한 것이 약이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김 군은 의사국가시험을 본 후 “가채점 결과가 잘 나와 내심 기대를 하기는 했지만, 수석까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해 솔직히 조금 얼떨떨하다” 면서, “수석합격이라니 책임감이 더 커진 것 같다. 앞으로 환자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의사가 되고 싶다.”라고 말을 했다.

또 그는 “대학에서 멘토제를 실시하고 있어 아버지 같은 교수님들이 옆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무사히 국시를 치를 수 있었다. 항상 뒷바라지 해 준 가족들과 응원해 준 친구들에게도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강조하면서 가족과 대학 스승, 동기들에게도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익산=이영노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