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4일 66명의 신임 임원을 선임하는 등 158명에 대한 임원 승진인사를 발표했다.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전무는 지난해 베트남과 러시아 등에서 호텔롯데의 해외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글로벌 체인으로 호텔롯데의 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노일식 롯데리아 신임 대표이사 전무는 동남아 총괄임원을 역임하면서 롯데리아의 베트남 사업을 안정화시키고 인도네시아 진출을 가속화하는 등 해외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한 공로로 승진했다.

롯데알미늄의 새로운 대표이사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김영순 전무가 맡게 됐다. 김 대표이사는 전문대졸 출신의 생산 및 연구개발 전문가로 생산 공정에 국내 최초로 ‘CELL’ 방식을 도입해 생산성을 향상시킨 혁신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신임 한국후지필름 대표이사에는 이덕우 호텔롯데 상무가, 신임 롯데시네마 대표에는 차원천 롯데정책본부 상무가, 신임 롯데자이언츠 대표이사에는 최하진 롯데알미늄 기공사업본부 상무가 각각 선임됐다.

롯데 관계자는 “대내외적인 경영환경을 고려해 안정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철저하게 성과와 실적을 바탕으로 평가하되, 각자의 자리에서 민첩하게 위기에 대응하며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대표이사급 임원의 변동폭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노병용 롯데마트 대표이사, 소진세 롯데슈퍼 대표이사 등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는 전문성과 경험을 살려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유임됐다.

지난해에 이어 또 한명의 여성임원이 탄생했다. 고졸 판매원 출신으로 임원에 오른 김희경 롯데마트 이사대우는 롯데마트 최초의 여성점장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롯데마트 서울역점 점장을 맡으면서 서울역점의 외국인 고객 증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