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다시는 조국위해 헌신하려 온 분들이 돌아가지 않도록 지켜달라"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는 내정자직 사퇴 하루전인 3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물러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은 4일 춘추관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어제 대통령께서 연락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대통령이 만류했는지 여부 등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않았다.

윤 대변인은 "오늘 김종훈씨가 사퇴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김씨는 미국에서 한국인으로서 성공신화를 쓴 사람으로 벨연구소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인재"라고 말했다.

그는 "박 대통령은 그간 국내는 물론 해외 인재들을 조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해 국가발전에 기여하는데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씀해왔다"며 "이런 인재들의 환경을 조성해주지 못한다면 결국 국가가 피해를 본다"고 지적했다.

또 "이번에 발탁한 김종훈씨는 박 대통령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인 미래창조를 위한 핵심으로 직접 설득해 삼고초려 끝에 모시고 온 사람"이라며 "그런 분이 국내의 정치환경을 이겨내지 못하고 떠나게 된데 대단히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부디 우리가 모든 인재를 다양하게 받아들이고 그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기를 부탁드린다"며 "다시는 조국을 위해 헌신하려고 온 분들이 다시 돌아가지 않도록 지켜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