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비서실은 11일 허태열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를 열어 국정 정상화에 본격 시동을 걸기 위해 장관 취임 후 국민을 중심에 둔 국정운영의 시각에서 행정부에 대한 부처별 업무보고를 추진하기로 했다.



10일 오후 청와대 비서동인 위민관에서 허태열 청와대 비서실장 주재로 국정현안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부처 업무보고는 각 부처 장관 임명 후 1, 2주 정도 준비기간을 거쳐 바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장차관 간에 박근혜 정부의 국정철학, 국정목표, 국정과제 등에 대한 공감대를 조기에 착근시키기 위해 조만간 장차관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


청와대는 정부 이양기에 나타날 수 있는 공직기강 해이 문제에 대해 각별히 주목하고 있으며 공직자들의 직무 수행을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오늘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군 골프 관련 보도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관계 부처와 진상 파악에 즉각 착수했다고 보고했다.



김행 청와대 대변인이 1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내일 열릴 첫 국무회의 관련 브리핑을 갖고 있다.




오늘 수석회의와는 별도로 브리핑 할 내용이다.


청와대 국가안보실 예하 위기관리센터 상황실 명칭은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상황실’로 간략히 줄여 부르기로 했다는 것이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의 설명이다.


다음 외교안보 문제와 관련해 청와대는 한 목소리로 단일화 된 메시지를 국민과 언론에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불필요한 혼선과 혼란을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할 것이며 언론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홍보수석실에서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