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온가스(CFCs)’사용량 증가로 오존층파괴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프레온 가스는 냄새와 독성이 없으며 불에 타지도 않아 냉장고, 에어컨 등의 냉매, 스티로폼 등을 만들 때 사용하는 발포제, 드라이크리닝 용제, 반도체나 정밀 부품 세척제, 스프레이와 같은 분사제 등에 이용된다. 이처럼 우리가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프레온가스(CFCs), 하지만 우리들의 건강에 적신호를 알리는 주범이라면 어떨까?

프레온 가스는 공기 중에서 분해되지 않고 계속 상승하다가 성층권에 이르러 자외선에 의해 염소분자가 분해되어 오존층을 파괴시킨다. 이때 파괴된 오존층으로 인해 자외선수치가 높아져 기미나 잡티 등 피부노화 뿐만 아니라 피부암을 유발하는 것이다.

하지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 중 가장 쉬우면서도 중요한 것이 바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제의 SPF지수부터 사용방법까지 정확히 알고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우선 자외선 차단제에 쓰여 있는 ‘SPF(Sun Protection Factor)’란 자외선 차단 지수를 말하며, SPF 뒤의 숫자는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시간을 의미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SPF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데, 높을수록 좋다고만 할 수 없다. 물론 해변이나 장시간 노출되는 곳에 있다면 조금 높은 것이 좋으나 수치는 시간을 반영할 뿐 효과를 배가 시키는 건 아니다.

또한 자외선에는 UV-A, UV-B, UV-C라는 것이 있는데 기존의 제품들은 UV-B만 차단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오히려 UV-A, UV-C의 경우가 UV-B보다도 더 위험하다는 학설이 나와 그 밖의 자외선을 막아주는 제 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사계절 내내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자외선은 해가 진 밤을 제외하고는 항상 있기 때문이다. 또 실내에 있으면 UV-B와 UV-C에 대해선 걱정을 안 해도 되나 UV-A는 유리창을 투과하기 때문에 실내에 있는 시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화접몽 한의원(원장 이종원)은 화안치료(여드름치료) 및 비만을 관리하는 병원이다. 화안치료는 개개인의 여드름양상에 따라 한약을 피부에 침투시켜 각종 여드름과 여드름자국을 치료하는 여드름치료 프로그램으로,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과 노페물을 제거하여 피지배출 을 원활하게 하는 한편 피부가 한약을 잘 흡수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어 여드름을 완화하고 피부재생을 촉진시키기 위해 황련, 의이인, 당귀, 황기, 자하거(태반)등의 약재를 환자의 상태에 따라 1:1로 처방하여 흡수시켜주고 미세 천연침이 한약과 함께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재생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여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