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의 4·24 보궐선거 노원병 지역구 무공천 방침에 대해 "정치공학적 발상"이라고 맹비난했다.

황우여 대표는 오늘(2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노원병은 무공천으로 결정하고 기초단위는 대선공약과 달리 공천하기로 했는데 이는 정반대의 잘못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민주당이 역주행하는 것을 보면서 국민이 어떻게 생각할까 두려울 뿐"이라면서 "민주당이 지금이라도 진행 방향을 고쳐 국회의원은 함께 공천하고 기초단위에서는 약속대로 무공천해 여야가 나란히 경주할 수 있게 해줄 것을 청원한다"고 말했다.

서병수 사무총장은 "국민과의 약속을 일방적으로 폐기하는 정치집단에 예외 없이 나타나는 특징은 원칙과 책임이 없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서 사무총장은 "정치공학적 발상으로 오로지 정치적 이해득실만을 따지다 보니 갈팡질팡할 수 밖에 없는데 민주당의 요즘 처지가 그렇다"고 비판했다.

또 "노원병에 후보를 내지 않겠다는 결정은 안철수씨와의 약속과 신의를 지키기 위한 결단이라고 하는데 국민은 작년 대선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벌어졌던 치졸한 뒷담화 공방을 기억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어제 국정원 규탄대회에 대해 "선거의 계절이 되다 보니 민주당이 발목잡기에서 흠집내기로 작전 변화를 하는 것 같다"면서 "수사 중인 사건도 수사의 방향을 정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루머를 플래카드에 써붙여 데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