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비에이피)의 미국 투어 티켓이 오픈 한 시간 만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데뷔 1년 2개월 만으로 “최단기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오는 5월부터 미국 4개 도시와 아시아를 아우르는 이른바 ‘B.A.P LIVE ON EARTH PACIFIC TOUR(이후, “퍼시픽 투어”)’의 일정을 발표한 B.A.P가 미국에서만 뉴욕, 워싱턴, LA, 샌프란시스코 등 4개의 도시에서 각 2,500장, 총 1만장에 달하는 공연 티켓을 한 시간 안에 매진시키며 그 인기를 검증했다.

미국 투어의 주최측인 버라이존은 페이스북을 통해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정오에 오픈된 티켓의 판매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도했다. 미국에서 가장 큰 티켓 판매처인 티켓마스터를 포함, 3개의 웹사이트에서 일괄적으로 오픈된 티켓은 동시 접속에 의한 서버 마비를 초래했으며 5분만에 매진된 VIP 티켓은 경매를 원한다는 사람들로 인해 그 가격이 4배 이상으로 치솟기도 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공연 추가와 더 큰 공연장으로의 변경을 원하는 서명 운동까지 진행되었으며 운영팀들은 비상 사태에 대비해 홀딩했던 좌석까지 오픈해 이에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B.A.P의 미국 공연지는 각각 LA 클럽 노키아, 샌프란시스코 워필드, 워싱턴 워너 시어터, 뉴욕 베스트바이로 평균 2,500석의 규모이다. 무엇보다 이들은 제이지, 리아나, 앨리샤 키스, 본 조비, 이글스, 존 레논, 프린스 등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해온 전문 공연장들로 미국 입문 코스로는 최적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앞서 미국 최대 음악지인 빌보드 역시 “B.A.P가 4개 도시 투어로 K팝을 미국에 선보인다”는 제목과 함께 “2012년 1월에 데뷔했음에도 불구하고 B.A.P는 K팝 세계에서 입지 구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다”라며 “이들은 이미 ‘ONE SHOT’을 통해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면서 미국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증명했다”라고 서술해 향후 B.A.P의 활동에 기대치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