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탄압,야당탄압 규탄 야4당 결의대회에 참석한 각당 대표 및 의원,당원들이 9일 오후 국회 본청앞 계단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등 야 4당 및 시민사회단체는 9일 경찰의 민주노동당 서버 압수수색과 관련해 "이명박 정권의 정당파괴, 야당탄압을 반드시 분쇄하고 정당정치, 민주정치, 국민의 정치적 기본권을 수호하기 위해 투쟁하겠다"고 다짐했다.

야4당 및 시민사회단체는 이날 오후 '야당탄압, 정당파괴 규탄 결의대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결의문에서 "두 차례에 걸친 압수수색에서 어떤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경찰은 언론을 통해 마치 증거를 찾은 것처럼 여론 조작을 계속 하고 있다"며 "이제는 공당의 사무총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하고 정당 사무실까지 압수수색하겠다는 정당정치 사상 유례 없는 야당 탄압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민주노동당 서버 압수수색은 정당의 당원 명부를 통째로 뒤지고 당의 모든 투표내역을 들여다보겠다는 것으로, 이는 정당정치를 부정하고 비밀투표로 대표되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반민주, 반헌법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공당의 사무총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와 포괄적 통신내역 조사, 정당 사무실 압수수색 검토는 정당활동을 뿌리째 허무는 명백한 정당탄압, 야당 탄압"이라며 "야권의 반 MB연대를 허물어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정권을 심판을 피해보려는 정략적 기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과 시민사회는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지키고 국민의 기본권을 수호하기 위해 투쟁할 것"이라며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이명박 독재정치를 심판하는 위대한 국민승리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민주노동당에 대한 탄압은 민주당에 대한 탄압이고 창조한국당에 대한 탄압이며 진보신당에 대한 탄압"이라며 "대한민국 야당에 대한 탄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법도 이념도, 어떠한 제도적 밑받침도 없이 일방적으로 야당을 탄압하는 이명박-한나라당 정권을 단호히 규탄해야 한다"며 "국민을 믿고 힘과 지혜를 모아 이명박-한나라당 정권과 싸워 이기자"고 촉구했다.

민주노동당 강기갑 대표는 "교사와 공무원의 정치활동을 빌미 삼아 정당활동을 하는 모든 당원의 정보를 들여다 보려고 한다"며 "무슨 일이 있어도 당원들의 정당 정치 행위와 정보를 보호하겠다"고 다짐했다.

진보신당 조승수 의원은 "민주노동당에 대한 이명박 정권의 탄압은 다시 한번 한국사회의 야만성, 이명박 정부의 폭력적 성격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명박 정권의 반민주, 반민생 폭력성을 유례없는 지방선거 참패로 심판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