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화려해졌다’ 남성용 색조화장품 판매↑
‘남자들이 화려해졌다’ 남성용 색조화장품 판매↑
  • 박기연 기자
  • 승인 2013.05.1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의 눈매는 더욱 또렷해지고 입술은 더 붉어지고 있다.

12일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화장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지난달 남성용 화장품의 판매량은 작년 같은 달보다 25% 증가했다.

특히 눈과 입술에 검은색과 붉은색을 덧입히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남성용 메이크업 제품과 이를 지우기 위한 클렌징 제품의 판매는 각각 96%와 69% 늘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BB크림과 파우더 등 피부 메이크업 제품은 150%, 아이라이너와 아이브로 펜슬 등 눈 메이크업 제품은 70%, 립스틱과 립밤 등 입술 메이크업 제품은 50% 증가했다.

이처럼 눈과 입술을 화려하게 꾸미는 남성들이 늘자 관련 제품 출시도 줄을 잇고 있다.

모공과 주름을 가려 매끄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스킨 프라이머', 여드름 자국과 잡티 등을 가릴 수 있는 '안티 스폿 컨실러', 속눈썹 사이를 꼼꼼하게 메워주는 '아이라이너', 4가지 색상의 립스틱을 모은 '립 컬러 포 맨' 등 남성용 화장품이 판매 중이다.

G마켓 관계자는 "2∼3년 전만 해도 화장하는 남자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스킨과 로션 등 기초 화장품은 물론, 색조 화장품을 사용하는 남성도 많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아직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색조 화장품을 사는 것을 쑥스러워하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색조 화장품을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