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계의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이 2013년 최고의 화제작 ‘엘리자벳’의 강렬한 캐릭터 ‘죽음(Tod)’ 역에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2년 ‘엘리자벳’에서는 루돌프 황태자 역으로 출연하여 많은 여성팬들을 사로잡았던 전동석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베르테르 역, ‘두 도시 이야기’의 찰스 다네이 역으로 연이어 출연하여 풍부한 성량에서 뿜어져 나오는 발군의 가창력과 뛰어난 외모로 라이징 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이 기세를 몰아, 2012년 일본 최대의 뮤지컬 제작사인 토호의 씨어터 크리에 개관 5주년 기념 공연 ‘One-Heart Musical Festival’에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되어 일본 데뷔에 성공, 연이어 2013년 1월에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일본공연에 출연하였고, 지난 4월에는 임태경, 옥주현, 김승대와 함께 ‘K-Musical Stars Concert 2013’에 출연하여 일본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함은 물론, 일본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현재 6월 개막을 준비 중인 ‘해를 품은 달’에 이훤 역으로 캐스팅되어 연습에 몰두하고 있는 전동석은 죽음 역에 전격 캐스팅되면서, 그 동안 다른 작품에서 보여주었던 부드럽고 로맨틱한 모습과는 대조적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첫 공개하는 죽음 역의 프로필 사진을 통해서 숨은 개성이 한껏 발휘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동석은 “이번에 맡게 된 ‘죽음’ 역은 한국에서 초연하기 전부터 강한 인상을 받았던 역할이다. 현실 초월적인 존재인 ‘죽음’이라는 캐릭터는 죽음 그 자체로 사람처럼 성별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중성적인 이미지가 있다. 그 점에서 굉장히 큰 매력을 느꼈다. ‘죽음’ 역으로 좋은 배우들과 호흡하게 되어서 영광스럽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실존했던 황후 엘리자벳의 이야기에 ‘죽음’이라는 판타지적 요소를 더해 시대와 지역을 초월해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작품으로, 지난 해 제 18회 한국뮤지컬대상’ 남녀주연상을 비롯하여, ‘더 뮤지컬 어워즈’ 8개 부문을 휩쓸며 대한민국의 뮤지컬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대작이다.

2013년 뮤지컬 ‘엘리자벳’은 전동석 이외에도 옥주현, 김소현, 박효신, 김준수 등이 출연하며, 오는 7월 26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