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전문 "참살이" 한국최초 국회에서 전국우수축제 소개 , 홍보 ,의미되세겨

축제전문 참살이(대표 김지영)가 주최한 “2013 전국최초 사진전시회” 개막식이 6월 19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구관 로비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중앙뉴스
























행사에는 이한성 국회의원(경북 문경, 새누리당), 김재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 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경기 오산, 민주당)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괴산고추축제의 윤관로 위원장, 이천쌀문화축제의 유상규 이천농업기술센터 소장도 함께 자리했다.


▲    






















이날 전시회에는 김제지평선축제(2013 문광부 선정 대표축제), 문경전통찻사발축제(2013 문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이천쌀문화축제((2013 문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양양송이축제(2013 문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괴산고추축제(2013 문광부 선정 유망축제), 충주세계무술축제(2013 문광부 선정 유망축제), 제주들불축제(2013 문광부 선정 유망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2013 참살이 추천축제) 등이 참가했다.
























구관 로비에서 열린 행사에는 많은 국회의원들과 관계자들, 국회 방문객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전국 최초로 열린 축제사진전의 사진들을 관람했다.




































































특히 정의화 전 국회부의장(부산 중구 동구, 새누리당)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살이가 주최한 축제사진을 보며 관심을 보이고 특히 지역구인 부산의 자갈치축제에 대한 홍보도 당부하였다














































개막식 축사에서 이한성 의원은 “처음 시도하는 참살이의 기획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앞으로 참살이와 한국축제가 균형 있게 발전하길 기원한다”라며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김재윤 의원은 “뜻 깊은 행사에 깊이 동감하며 앞으로 한국 축제 발전을 위해 참살이가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고 안민석 의원은 “의미 있는 행사가 앞으로 계속되길 기원한다”라고 축사를 갈음했다.
























한편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민주당)은 대독한 축사에서 “이번 사진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축제 문화를 좀 더 일상에서 가깝게,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     © 중앙뉴스






















2013 전국최초 사진전시회는 국회에서는 6월 19일부터 21일(오전 10시~오후5시)까지 일반에게 공개되고 이후 7월부터는 이태원역과 명동역에서 개최되며 최종 9월까지 서울에서 전국최초축제사진전에 열릴 예정이다.

▲     © 중앙뉴스






















오늘 개막식에 참가하지 못한 축제들은 이후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행사를 개최한 참살이 김지영 대표는 “축제의 생생한 현장과 흥겨움을 알리기 위해 사진전시회를 개최했다”라며 “우리의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가 되기 위해 그리고 온 국민과 외국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 위해 참살이가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앙뉴스 / 신영수 기자 / youngsu4903@naver.com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