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 이후 연일 '북방한계선 수호'를 부각하며 민주당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새누리 연평도 도발, NLL포기가 빌미…여론전 강화 관련 이미지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30일 기자간담회에서 "노 전 대통령이 북한 김계관 외무상의 '핵물질 신고에서 무기화된 것은 안 한다'는 보고에 '잘했다'고 말하는 바람에 북한은 우리가 핵 폐기를 하자고 해도 마이동풍"이라고 지적했다.

"그래 놓고는 대국민보고에서 북한의 최고 지도자가 북핵폐기를 명확하게 밝혔다는 거짓말을 했는데 이게 공개된 대화록의 본질"이라고 주장했다.

윤 수석부대표는 또 민주당의 장외투쟁에 대해 "한마디로 일탈정치"라면서 "특정 계보를 살리고 여론전을 통해 선동·왜곡정치를 하겠다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일축했다.

김세연 제1사무부총장은 출입기자단 오찬 간담회에서 "NLL을 표시한 지도와 회의록 가운데 NLL 포기 취지의 부분을 뽑아내 당에서 홍보를 많이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은 지역에서도 현수막을 걸었는데 우리 당도 국민의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재원 전략기획본부장은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도발 등의 원인은 노 전 대통령이 NLL에 대한 잘못된 신호를 북한에 보낸 것에 있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민주당의 처절한 자기반성과 사과가 선행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