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장관과 이주호 제1차관
진보신당은 26일 자사고 입시부정과 입학사정관제 브로커 등 잇따른 교육비리에 대해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과 이주호 차관은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진보신당 김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명박 정부의 핵심 교육정책들이 줄줄이 비리를 낳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MB교육의 꽃'이라고 불리던 자율형 사립고는 서울에서만 250명의 부정입학자를 생산했고, 입학사정관제는 수사대상자 50여명과 브로커를 출고했다"며 "일제고사 성적조작까지 합하면 'MB교육'은 가히 비리공장이라 할 만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교과부가 손을 댄 굵직굵직한 정책들은 하나같이 굵직굵직한 부정을 낳은 셈"이라며 "게다가 최근에는 교과부 관계자가 한나라당 지방선거 대책까지 개입했으니 총체적으로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비리 사태에 대해 비리에 연루된 학생과 학부모만을 탓할 수 없다"며 "소비자 과실 이전에 'MB교육'이라는 총체적 불량품에 근본 원인이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문제는 이렇듯 비리가 넘쳐나는데도 책임지는 이가 하나도 없다는 것"이라며 "가장 큰 책임자인 안병만 장관과 이주호 차관은 MB교육의 총체적 실패와 비리양산, 그리고 지방선거 개입 파문 등을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