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자동차 금융분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유럽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붙인다.

현대자동차는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마그다 살라리치 (Magda Salarich) 산탄데르 소비자금융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의 금융분야협력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차와 산탄데르 소비자금융간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산탄데르사는 유럽 내 현대차 고객들에게 ‘현대 파이낸스(Hyundai Finance)’라는 자동차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유럽지역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산탄데르가 개발한 자동차 금융서비스를 통해 현대차의 판매증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MOU 체결로 현대차는 유럽시장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차량은 물론 세계적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그다 살라리치 산탄데르 소비자 금융 CEO는 “산탄데르의 우수한 금융상품을 현대차에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MOU 체결로 유럽시장에서 현대차와 더 큰 협력관계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탄데르 소비자 금융(Santander Consumer Finance)은 유럽 최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스페인 산탄데르의 자회사로 전세계 17개국에 1,2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유럽 최대의 세계적 소비자 금융회사다.

현대차는 유럽시장에서 강력한 소비자 금융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가진 산탄데르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유럽시장 소비자들에게 보다 높은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럽시장에서의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현대차는 우선 서유럽지역 주요 국가의 딜러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산탄데르가 개발한 자동차 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점차 유럽시장 내 대상국가와 금융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산탄데르의 현대차 자동차 금융서비스는 현대캐피탈과 산탄데르 소비자금융과의 합작사인 ‘현대캐피탈독일(Hyundai Capital Germany GmbH)’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 독일은 현재 현대, 기아차의 유럽시장 최대 판매국가 중 하나인 독일의 고객들과 딜러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를 위한 자동차 금융서비스를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