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먹방으로 주목 받고 있는 정준하, 힐링캠프의 터줏대감 이경규, 욘사마 배용준, 위대한 멘토 김윤아,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각기 다른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들의 공통점은 이들 모두 목 디스크를 앓고 있다는 점이다. 그 중 정준하는 최근 뮤지컬 공연 중 인형 탈에 머리를 맞아 목 디스크 부상을 당했으며, 목 디스크 수술 직후의 모습이 무한도전을 통해 공개되어 시청자들로 하여금 디스크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자우림 김윤아는 스트레스로 인한 목 디스크가 재발되어 다시 병원신세를 지고 있다.

비단 연예인뿐만 아니라 우리가 흔히 느낄 수 있는 어깨 결림이나 뒷목의 뻐근한 통증은 목 디스크의 전초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이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목 디스크는 초기에 단순히 피로감으로 생각하여 지나치다 보니 되려 병을 키워 수술을 받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처럼 목 디스크를 예방하고, 수술을 받은 후에라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처방이 수반되어야 한다.

목 디스크의 효과적인 비수술 치료법! 통증이 싹 사라지는 바른자세운동

청구경희한의원 체형교정클리닉 이종화 원장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계문명의 이기들로 현대인의 생활은 편리해졌지만 그에 비해 현대인의 몸은 휴대기기를 장시간 이용함으로써 과중한 노동에 시달리고 있다“며 ”장시간 노동에 지친 우리의 몸을 치료함과 동시에 예방까지 가능한 운동처방만이 목 디스크를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방안이다"라고 말했다.

목 디스크의 증상으로는 뒷목 및 어깨 위쪽의 통증이 가장 흔하며 병이 발생한 부위에 따라 어깨와 팔의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고 심한 경우 척수 손상으로 다리의 힘이 약해지거나 마비가 발생하기도 한다.

목 부위 통증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목 디스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목을 충분히 움직이는 스트레칭으로 척추 주변의 근육들을 풀어주어야 한다. 또한 목은 어깨의 건강을 토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목과 어깨 운동은 항상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

- 왼손을 들어 머리의 오른쪽에 대고, 오른손은 등 뒤에 댄다.
- 부드럽게 스트레칭된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머리를 왼쪽 어깨 쪽으로 당긴다.
- 이 자세로 5초간 정지한다.
- 양손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동작을 반복한다.
- 매일 10회 반복하기를 2세트씩, 12주간 계속한다.

(출처: 통증이 싹 사라지는 바른자세운동 - 로그인 출판사)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